티스토리 뷰

생활 속 정보

흰모자 세탁법

뽀얀뽀시래기☆ 2020. 11. 3. 10:11

 

 흰모자 세탁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주로 흰모자는 여름철에 많이 쓰고 다니는데, 이 때 땀과 피부 기름에 의해 쉽게 오염됩니다.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화장으로 인해 오염되곤합니다. 

오염된 채로 방치해놓으면 누렇게 변색되어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흰모자 세탁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유성매직 지우는 법, 간단하게 해결!! 글 둘러보기 

 

 

유성매직 지우는 법, 간단하게 해결!

유성매직 지우는 방법 안녕하세요. 생활하다보면 실수로 물건이나 옷, 방바닥에 유성매직이 묻어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당황하지 않고, 깨끗이 유성매직 지우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bynabiya.com

 

 땀을 많이 흘린 경우,  하루종일 모자를 쓰고있어서 피부의 기름이 벤 경우, 화장품으로 인해 모자는 쉽게 오염됩니다. 이로인해 이마가 맞닿는 부분의 오염이 가장 심하고, 손이 많이가는 챙 부분도 오염이 심하게됩니다. 

 

모자 세탁이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는 세탁 후 모자의 모양이 변형되기도하고, 흰모자에 선명히 남아 지워지지 않는 얼룩 때문입니다. 

오늘 흰모자 세탁법과 건조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흰모자 세탁법은 일단, 기계세탁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모자 모양이 쉽게 변형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오염된 부분의 얼룩이 잘 제거되지도 않습니다.  기계세탁보다는 손세탁을 추천드립니다.

 

흰모자세탁법 1단계

미지근한 물을 준비해주세요. 중성세제나 샴푸를 풀어 비눗물을 만들어주세요.

※ 마트에서 판매되고있는 울전용 세제가 중성세제입니다. 

 

1. 세제를 푼 미지근한 물에 모자를 담가 적셔줍니다. 몇 분 불려주면 오염된 부분 세탁이 더 수월합니다.

 

2. 몇 분 불린 후, 손으로 살살 주물러주세요.

이 때, 오염이 심한 이마에 닿는 부분, 챙 부분은 샴푸나 폼클렌징을 칫솔에 묻혀 살살 문질러 닦아보세요

다른 색상의 모자와 함께 세탁하면 이염될 수 있습니다. 흰색 모자만 모아서 세탁하기를 권합니다.

 

집에서 사용하고있는 폼클렌징은 모자에 묻은 피부기름이나 화장품 얼룩을 지우는데 아주 좋습니다. 추천드려요!

 

3. 헹굼  :  오염된 부분을 깨끗이 세탁했다면, 이제 헹굼이 중요합니다. 모자 섬유에 세제가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헹궈줘야합니다. 대충 헹구면 당장은 깨끗해보여도 건조시킨 후 보면 얼룩덜룩한 자국이 남게됩니다. 

 

4. 건조  :  이렇게 헹굼까지 마친 후에는 바람이 잘 통하는 베란다 그늘진 곳에서 건조시켜주면 됩니다. 

이 때 모양이 변형되지 않기위하여 모자 안에 마른수건을 넣어 모양을 잡아 준 후, 말려주면 좋습니다. 이렇게 모양을 잡아 그늘에서 건조시키면 모자의 모양이 변형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흰모자 세탁법을 알아봤습니다. 자주 쓰고다니는 모자들 정기적으로 세탁해 새하얗고, 깨끗함을 유지해주는게 좋겠습니다. 

 

 

 

이 밖에도 제 블로그에 유성매직 지우는 법도 있으니 살펴보시고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유성매직 지우는 법◀◀◀

 

유성매직 지우는 법, 간단하게 해결!

유성매직 지우는 방법 안녕하세요. 생활하다보면 실수로 물건이나 옷, 방바닥에 유성매직이 묻어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당황하지 않고, 깨끗이 유성매직 지우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bynabiya.com

▶▶▶벽 곰팡이 제거 방법◀◀◀

 

벽 곰팡이 제거 방법

 장마가 끝나고 나면 습하고 더운날씨가 이어집니다. 이 때 조심해야할 것이 집안에 곰팡이가 생기는 겁니다. 곰팡이는 온도 20℃~30℃, 그리고 습도 60% 이상일 때 잘 증식한다 알려져있습니다.

bynabiya.com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