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만 11~12세 국가필수예방접종 Tdap. 중학교 입학을 앞두고있다면 필수예방접종인 Tdap 접종을 챙겨야합니다.

오늘은 Tdap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청약연습하기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청약연습

 요즘 청약 많이들하시죠? 청약을 신청하기 전, 꼭 해봐야할 것이있습니다. 바로 '청약홈'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 [청약연습] 입니다. 실제 청약신청과정과 똑같은 과정으로 진행되는 청약연습

bynabiya.com

 

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호흡기 비말을 통해 전파되는 백일해. 발작기에 이르면 '100일 기침'이라 알려진만큼 심한 기침을 하게됩니다. 이렇게 오랜기간 심한 기침이 계속되면 건강문제도 생기고, 일상생활이 힘들겠죠. 면역력이 좋다면 감기라 생각하고 지나가기도하는데, 심한 경우에는 기침과 함께 폐렴이나 중이염 등의 합병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더 심한경우에는 사망까지 이를 수 있다고합니다. 

그리고 영유아에게 가장 치명적이고, 고령층에게도 위험한 질병입니다. 하지만 다행인것은 이미 백신이 개발되어 있어서 예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이 백일해는 단체생활을 하는 학령기 아동 청소년에게 많이 발생하고있어서 예방접종이 꼭 필요합니다. 

 

접종시기

  • 생후 2, 4, 6개월에 3회 기초접종
  • 생후 15~18개월과 만 4~6세 때 각각 1회 추가접종
  • 만 11~12세 때 Tdap 또는 Td 백신으로 1회 접종 

 

중학교 입학시기인 만11~12세 때 Tdap 예방접종을 해줘야합니다. 

Tdap백신은 백일해. 디프테리아.파상풍 세 가지 질환을 한 번에 예방해주는 백신입니다. 

 

 중학교 입학생은 영유아 때 받았던 예방접종의 면역력이 점차 감소하여 감염병에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가 단체생활을 시작하기 전 미리 필요한 예방점종을 챙겨줘야합니다. 

 

 특히, 호흡기 감염병인 백일해는 단체생활을 하는 학령기인 아동과 청소년에게서 많이 발생합니다. 

기침, 콧물 등의 호흡기 분비물이나 비말에 의해 쉽게 전파되는 백일해는 기관지 폐렴, 기흉, 탈장 등의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예방접종은 물론 단체생활 속에서 각별히 주의해야겠습니다. 

 

출처 : 아다셀

 

접종 여부를 꼭 확인하고, 중학교 입학 전 꼭 접종을 해야겠습니다. 

 

[ 접종여부확인방법 ]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질병관리청예방접종도우미 바로가기◀◀

 

 

 

2021년 무료운세보기

 

2021년 무료운세

 2020년 마무리 잘하고 계신가요? 다가오는 2021년의 운세 궁금하시는 분들이 많아 오늘의 포스팅은 2021년 운세가 비교적 잘 안내되어있는 사이트 소개하겠습니다. 신한생명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bynabiya.com

공휴일 집근처 약국,병원 찾는 방법

 

주말, 공휴일, 명절연휴 집근처 약국찾기

주말, 공휴일, 명절연휴 갑작스럽게 아플 때가 있습니다. 이 때 집안에 상비약이 없을 때, 약국을 찾게 되는데요. 이럴 땐 보통 병원과 약국들이 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간단한 방법으로

bynabiya.com

댓글
댓글쓰기 폼